본문 바로가기

S.Talk Talk/건강.운동.다이어트.뷰티

[에스노블] 채널에이 “나는 몸신이다” 동안 프로젝트 2탄. 콜라겐덩어리 음식. 명태껍질샐러드, 명태껍질볶음

[상류층결혼정보회사 에스노블] 채널에이 나는 몸신이다동안 프로젝트 2. 콜라겐덩어리 음식. 명태껍질샐러드, 명태껍질볶음

지난 포스팅에서 콜라겐 생성을 위한 소주잔 마사지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콜라겐이 들어있는 음식을 활용한 요리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돼지 껍데기, 발 종류인 닭발과 족발이 콜라겐이 풍부하다고 알고 계시죠? 하지만. 이런 음식에는 콜라겐이 흡수가 안된다고 하는데요.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그럼 어떤 음식이 우리 몸에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지 상류층결혼정보회사 에스노블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노블] 채널에이 나는 몸신이다_동물성 콜라겐과 어류성 콜라겐의 차이는?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콜라겐을 흡수하는 것에는 분자의 크기가 관건인데요. 돼지 껍데기와 닭발, 족발 같은 동물성 콜라겐은 아미노산이 3천 개 이상이 뭉쳐진 고분자 구조이기 때문에 몸에 흡수가 되지 않고 살만 찌운다고 합니다. 하지만 명태 껍질이나 홍어와 같은 어류에 함유된 어류성 콜라겐은 저분자 구조로 흡수율이 좋은데요.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동물성 콜라겐은 흡수율이 2%이고, 어류성 콜라겐은 무려 84%까지 흡수율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에스노블] 채널에이 나는 몸신이다_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재료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셀러리, 쪽파, 파프리카, 양파, 명태 껍질, 다진 마늘, 올리브유, 잘게 썬 쪽파, 병아리콩, 간장, 레몬즙, 통깨, 병아리 콩을 준비하면 되는데요. 명태 껍질은 황태포에서 머리의 껍질을 잡고 쭉 당기면 쉽게 분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드레싱 만드는 방법 1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먼저, 올리브유와 레몬즙을 조금만 넣어서 잘 섞이도록 저어주면 됩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드레싱 만드는 방법 2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뿌옇게 색깔이 변하게 되면 올리브유와 레몬즙을 번갈아 넣으며 섞어주면 됩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드레싱 만드는 방법 3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그리고 간장, 다진 마늘(명태 껍질 냄새 제거용), 잘게 썰어놓은 쪽파, 통깨를 넣어서 잘 섞어주면 됩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만드는 방법 1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준비한 재료 중 파프리카와 양파, 샐러리 등 각종 야채를 썰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만드는 방법 2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그리고 손질된 야채와 병아리 콩을 큰 볼에 담으면 되는데요. 병아리 콩은 미리 익혀두어야 합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만드는 방법 3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팬을 뜨겁게 달궈놓고 그 위에 기름을 뿌리지 않은 상태에서 명태 껍질을 볶아주면 되는데요. 오랫동안 볶아야 질기기 않습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만드는 방법 4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갈색으로 명태 껍질이 변하게 되면 꺼내서 식혀주면 됩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만드는 방법 5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각종 채소와 잘 볶은 명태 껍질을 그릇에 올려놓은 뒤 미리 만들어둔 드레싱을 뿌려주면 끝!


[에스노블] 채널에이 나는 몸신이다_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볶음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볶음 재료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고춧가루, 참기름, 다진 마늘, 간장, 물엿, 통깨, 명태 껍질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볶음 만드는 방법 1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올리브유를 팬에 두르고 기름을 달굽니다. (명태 껍질을 한 조각 넣었을 때 바짝 오르라들 정도)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볶음 만드는 방법 2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명태 껍질을 넣고 튀기듯이 볶아 줍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볶음 만드는 방법 3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달궈진 팬에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물엿을 넣고 섞어 주는데, 불 위에서 조리를 하면 고춧가루가 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볶음 만드는 방법 4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양념이 완성되면 명태 껍질을 넣고 잘 버무려 줍니다.


[에스노블] 어류성 콜라겐 활용 음식. 명태 껍질 볶음 만드는 방법 5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잘 버무린 명태 껍질에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 다시 잘 볶아주면 끝! 양념은 명태 껍질에 살짝 묻힐 정도의 양으로 해야 짜지 않습니다.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동안프로젝트 [콜라겐편]

이상으로 채널에이 나는 몸신이다동안 프로젝트 2. 콜라겐 덩어리 음식. 명태 껍질 샐러드, 명태 껍질 볶음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 운동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콜라겐을 활용한 음식으로 피부의 탄력은 높였지만, 배우자를 찾지 못했다면?!

당신에게 1%의 만남을 선사하기 위해 100% 노력하는 에스 노블!에서 나에게 딱 맞는 배우자를 찾아드립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에스노블 | 정동성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01-7번지 패밀리빌딩 2F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1-87519 | TEL : 02-3445-4777 | Mail : webmaster@snobl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결혼중개업 신고번호 서울강남국내-08-004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