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lk Talk/건강.운동.다이어트.뷰티

[상류층결혼정보회사 에스노블]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요통완화 운동법

[상류층결혼정보회사 에스노블] 채널 A “나는 몸신이다요통완화 운동법

 

우리 몸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허리! 하지만 중요한 만큼 허리가

 아프면 굉장히 고통스러운데요, 놀랍게도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1명이상이 허리 통증을 경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그래서 오늘은 국민통증인 요통완화 운동법에 대해

상류층결혼정보회사 에스노블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노블] 채널 A “나는 몸신이다요통완화 운동법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요통을 방치할 경우

노인들의 경우 합병증으로 심혈관계 질환이 악화돼

사망으로까지 이어지며,

경우 성 기능 장애, 배변 장애, 하반신 마비의

위험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무섭네요.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이와같이 요통은 노약자와 남녀 할 것없이 모두 주의하여

평소에 예방할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스노블] 채널 A “나는 몸신이다요통완화 운동법

  요통은 의외로 우리가 생활하면서 사소하게 생각하고 있는 잘못된

 자세가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먼저 생활속 물건을 들어올릴 때의

올바른 자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첫 번째, 간단한 준비동작으로 허리를 부드럽게 돌려주는

등의 동작을 해 줍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이때, 물건과 몸을 최대한 가까이 밀착시키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이제부터는 올바른 자세로 물건을 들어 요통을 예방할 수 있겠지요?

 


[에스노블] 채널 A “나는 몸신이다요통완화 운동법

간편하고 쉬운 발목시소 운동법을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양뱔은 11자모양이 되도록 어깨너비보다 넓지않게 서도록 합니다.

고관절은 생활 할 때 밖으로 벌어지려하는 습관이 있어서 양발을

일자로 고정해야 근육 움직임과 다른 관절 등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곧은 자세로 바르게 서서 정면을 봅니다. 운동을 거듭할수록 발을

가까이 붙이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모든 동작에는 엉덩이와 무릎, 고관절을 움직이지 않고

고정해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발목을 너무 무리하게 꺾어 옆으로세워 발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포인트는 빠르고 정확한 동작으로 해야하며 처음에는 천천히

진행하다가 조금 조금씩 속도를 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출처 : 나는 몸신이다 - 요통완화운동법

발목시소운동이 허리통증인 요통에 효과적인 이유는

발목에 문제가 생기면 허리근육에도 신경을 압박하거나

뭉치는 등의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상류층결혼정보회사 에스노블과 함께 생활속에서 간단하게

요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운동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에스노블과 함께 생활 속 꾸준한 운동으로 몸의 건강을!

사랑하는 배우자로 마음의 풍요로움을 챙겨보세요 !

 

조건뿐만 아니라 감성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정성을 다하는

 에스노블에서 사랑하는 배우자를 찾아드립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 에스노블 | 정동성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01-7번지 패밀리빌딩 2F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1-87519 | TEL : 02-3445-4777 | Mail : webmaster@snobl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결혼중개업 신고번호 서울강남국내-08-004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